본문 바로가기

영업비밀 RM솔루션/서식 리스트

임원 영업비밀 보호 및 경업금지 계약서

임원 영업비밀 보호 및 경업금지 계약서

 

AA 그룹(주식회사 AA시스템주식회사 AA정보통신,이하 ‘AA라 함)과 _________________(이하 임원”)는 AA의 영업비밀 보호 및 경업금지와 관련한 의무를 명확히 하고그 의무를 성실하게 준수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계약을 체결합니다.

 

1. 영업비밀 정의 및 AA의 권리

 

영업비밀이라 함은 회사의 제품과 솔루션서비스마케팅 방법고객정보영업방법사업계획회계정보인사정보” 등 기술 및 경영 등에 관하여 AA이 보유한 일체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note: 등록을 요하는 전형적인 지적재산권은 영업비밀에 해당하지 않습니다또한 영업비밀의 요건에 대하여 몇 가지 기준(비공지성비밀관리성경제적유용성)이 있으나계약서에 이를 미리 규정하는 것은 적절치 못한 듯 하여 이러한 내용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임원이 재직 시 업무수행 중 지득한 모든 영업비밀은 AA의 소유로 모든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2. 임원의 영업비밀 보호 및 경업금지 의무

 

임원은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AA의 영업비밀을 침해하지 않고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준수하여야 합니다.

 

임원은 AA의 사전서면동의없이 AA의 영업비밀을 사용하거나3자에게 공개하거나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임원은 AA의 업무와 관련하여 작성 또는 취득한 모든 문서자료(전자 매체 포함기타 일체의 정보가 저장된 유형물을 콤텍의 사전서면동의 없이 회사 밖으로 반출하거나개인적으로 보관 또는 이용하여서는 안되고통신망 등을 이용하여 위 정보를 AA 회사 외부에서 확인 및 열람이 가능하게 하여서도 아니됩니다.

 

임원은 AA에서 취득한 영업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퇴직 후에도 2년간 동종 경쟁사(통상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통합통신공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회사를 칭함)에 취업할 수 없고, AA의 영업비밀을 자신의 업무와 관련하여 이용할 수 있는 영업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운영관여지원설립참여지분 참여하거나이러한 영업을 영위하는 영위하는 다른 기업체 혹은 제3자를 위하여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취업용역관여지원설립참여지분 참여하여서는 아니됩니다.

 

[note: 경업금지의무의 경우에만 기간을 설정하였습니다영업비밀의 경우, 2년이 지난 후에도 영업비밀로서의 성격이 유지되고 있는 정보라면 굳이 2년의 기간동안만 영업비밀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기간을 삭제하였습니다.]

 

임원은 퇴직 후에도 2년간은 어떠한 이유로도 콤텍에 재직하였던 하위 임직원을 채용하거나 채용 등을 목적으로 접촉하지 않겠습니다.

 

3. 영업비밀 보호에 대한 보상

 

회사는 임원의 퇴직 시 임원의 영업비밀보호 및 경업금지에 대한 보상으로퇴직금·상여금 기타 급여로서 임원에게 지급하는 금원 이외에 보상금으로서퇴직 시 일금(                )을 일시불로 지급하고, 2년간 일금(                  )을 임원에게 (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임원이 이 계약 상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임원은 즉시 본조에 기재한 보상금의 2배를 위약벌로서 AA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상기 위약벌은 임원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임원이 부담하는 손해배상 기타 일체의 민형사상의 책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note: 보상금 전액반환은 단순히 귀사가 지급한 금전만을 반환하는 것이므로위약벌로서의 성격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2배반환으로 하였습니다.]

 

회사와 임원은 본 계약상의 조항을 이해하고 이에 각각 구속됨에 동의하고이를 증명하기 위하여 본 계약서를 2부 작성하여 당사자가 기명 날인하여 각각 보관합니다.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018      

 

 

 

                       :

              주민등록번호 :

                       :                          ()